넷플릭스(NFLX) 3분기 실적 발표 후 주가 반등 성공! 이유와 전망

넷플릭스(NFLX) 3분기 실적 발표 후 주가 반등 성공! 이유와 전망

OOT의 대부

넷플릭스(NFLX)가 2022년 3분기 실적 발표 이후 장중 12%가량 주가가 상승했습니다. 최근 계속 하락세를 보이던 가운데 반등해 더욱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12% 상승

실적 호재

주가 상승의 가장 큰 이유는 ‘가입자 수 증가’에 있습니다. 전 세계 가입자 수가 3분기에 241만명 증가했기 때문인데, 1분기와 2분기에 가입자 수 감소를 겪었기 때문에 더 호재로 작용한 것 같습니다.

또 실적도 보시다시피 예측치보다 높게 나왔습니다. 주당 순이익은 3.1달러로 전망치인 2.18달러보다도 매우 높습니다. 매출은 전분기 대비 증가하지 않았지만 전망치보다 높게 나왔네요.

가장 큰 이유는 역시 콘텐츠의 힘으로 가입자가 늘었기 때문입니다. 기묘한 이야기와 함께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도 이름을 올렸습니다.

출처: alphastreet

특히 이번 가입자 수 증가는 대부분 APAC인 아시아 시장에서 견인했습니다. 최근 K콘텐츠와 함께 아시아 쪽에서 가입자가 상승한 것이 큰 호재였습니다. 그러나 북미는 큰 변화가 없습니다.

주가는 과연?

그러나 반등에도 불구하고 주가는 매우 어려운 시기를 맞고 있습니다. 특히 분기마다 실적 발표 후 계단식으로 주가가 하락했습니다. 코로나 혜택의 중심에서 멀어지고 있는 상황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번 실적 발표의 반등이 상승 전환이라고 보기는 어려울 것 같습니다. 오히려 공매도 세력의 쇼트커버링 등으로도 해석할 여지가 충분하기 때문입니다. 지속적인 하락으로 저항선이 많이 생긴 것도 큰 문제입니다.

개인적으로 넷플릭스(NFLX) 주가는 상승하더라도 일단 오랜 시간 보합세를 하며 힘을 합쳐가지 않을까 싶습니다.

전망 안내

앞으로 가이던스에서는 ‘광고 기반 저가 모델’이 가장 중요해질 것으로 보입니다. 넷플릭스에서 시간당 5분 정도의 광고를 시청하는 대신 구독료를 인하하는 모델을 11월부터 출시하기로 했습니다. (Basic withads)

기존 요금제가 9.99달러이었다면 새로운 저가 모델은 6.99달러에 출시한다고 합니다. 이에 더해 ‘공유 계정 분리’도 진행하는데 계정 공유를 줄이고 구독자를 늘리려는 방침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과연 해당 전략이 성공할지는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우선 기본적으로 OTT는 콘텐츠로 승부해야 하는 플랫폼인데, 현재 넷플릭스는 콘텐츠의 힘이 점점 떨어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디즈니플러스 등 경쟁자도 많을 뿐 아니라 몇몇 작품이 폭발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데, ‘소비하면 끝’인 일회성 미디어를 어떻게 지속시킬지 궁금합니다. 오징어 게임과 우영우.. 그 다음은요?

여기에 더해 저는 저 구독 모델의 미래가 대략적으로 보입니다. 최근 유튜브가 프리미엄 구독 모델과 함께 광고 시간을 몰래 늘리고 있습니다. (5초부터 15초까지)

예전에 네이버TV가 망한 이유 중 하나가 바로 ‘광고시간’이었는데 소비자들의 불편함을 해소할 수 있을지 지켜봐야 합니다.

끝내고

이렇게 넷플릭스의 2022년 3분기 실적 발표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아시아 시장 가입자 수 증가가 상당히 크기 때문에 4분기에는 어떻게 흘러갈지 지켜봐야 합니다.

오히려 이번 실적 발표를 딱 보고 국장님께서 우영우 관련주(?) 에스트리에 관심을 가지신 분들도 많았을 것 같아요. 하지만 장이 시작되자마자 폭등하고 하락하다 보니 기존 보유자들만 웃는 상황이 만들어졌습니다. 재밌네요!

투자의 책임은 투자자 개인에게 있습니다.감사합니다! (카카오뷰 등 블루펌은 동의없이는 불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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