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제가 관심을 가졌던 분야를 좀 더 자세히 배워보자는 마음이 들었어요!제가 하는 일과 관련된 일로요.뭔가 기술을 잘 가지고 있으면 노후까지 먹고 잘 살 수 있을 거라고 생각했거든요~ 그렇게 고민하던 순간에 회사 선배님께 OpenGL 추천을 받았어요.학원을 다니면서 익히기보다는 독학으로 해보고 싶어서 인터넷 강의를 들을 수 있는 곳을 찾았습니다.그렇게 찾아보고 알게 된 곳이 아르지오입니다.OpenGL 인터넷 강의가 잘 되는 곳을 알아봤는데, 아르지오가 유명하더라구요!
20개 회사의 속성 과정입니다.수강료는 할인해서 165,000원입니다~ 회당 평균 35분에서 40분 정도 소요될 것 같습니다.홈페이지에 들어가시면 샘플 강의도 짧게 보실 수 있고 강의 내용도 간단하게 나와 있습니다.
OpenGL은 실리콘 그래픽스사에서 만든 2차 위안3차원 그래픽스 표전 API 규격입니다.그래픽 프로그래밍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이곳에서 OpenGL 강좌를 많이 수강하고 계십니다.저는 처음 알게 된 부분인데 생각보다 많은 분들이 알고 계셔서 신기하기도 했어요. 확실히 사람은 자기개발을 하면서 살아야 할 것 같네요.
일단 제가 좋았던 점은 강의 내용이 지루하지 않아서 미루지 않고 듣게 됐거든요.또한 두 달 동안 자유롭게 강좌를 들을 수 있기 때문에 시간에 구애받지 않고 틈틈이 강의를 자유롭게 들을 수 있다는 점이 좋았습니다.
솔직히 강의가 지루하고 재미없으면 잘 안보게 되고 돈만 낭비되는 경우가 대부분이잖아요!그런데 OpenGL 강의를 들으면서 더 궁금했고, 제가 몰랐던 부분에 대해 잘 알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공부를 정말 좋아하지 않지만 제가 관심 있는 분야를 즐겁게 강의를 통해 배울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책으로 독학하거나 카페나 공부회를 통해서 해볼까 생각했어요.~강의를들으면서반복복복습도하고,또강의를듣고잊은부분에대해서다시돌려들을수있어서익히기에매우좋을것입니다.처음에는 리뷰를 보고 뻔한 리뷰를 작성했구나 싶었는데 막상 수강료를 지불해보니 리뷰가 왜 좋은지 알 수 있었습니다.
또한 CAD, 정보 시각화, 비행 시뮬레이션, 컴퓨터 게임 등 다양한 분야에서 널리 활용되고 있다는 이야기에 더욱 믿음이 갔습니다. ~강좌를 통해 OpenGL의 모든 부분을 배울 수 있습니다.
저처럼 인터넷 강의를 통해 배우고 싶으신 분이라면 여기 인터넷 강의를 정말 추천드립니다.그리고 내가 수강한 강좌 외에 IT 관련 강좌를 다양하게 선택하여 들을 수 있습니다.
프로그래밍, 홈페이지 제작, 편집 디자인 등 다양한 강의가 준비되어 있으니 관심 있는 분야를 선택하여 듣는 것이 좋습니다. ~저도 처음에는 지인의 소개로 추천받은 곳이라 그런지 몰랐는데 정말 이런 강의는 직접 들어봐야 좋은 리뷰를 쓸 수 있다는 걸 알았어요!!
아르지오 업체는 IT 전문 교육 업체로서 원격 평생 교육 시설을 운영하는 곳입니다.2003년부터 꾸준히 성장해 온 메이커이기 때문에 신뢰할 수 있는 메이커라고도 할 수 있습니다.
일하면서 제 업무 능력이 점점 늘어나고 있다는 것도 스스로 느껴지고 또 상사분들께도 제가 인터넷 강의를 들으면서 좀 더 정확하게 배우고 있다는 얘기를 많이 했는데 확실히 예전과는 달라졌다고 많이 말씀하셨어요. ~
대학교 다니면서 배웠어요.기본적인 부분만 배웠을 뿐 사실 실습을 많이 해본 적이 없어서… 회사다니면서 말을 더듬는 일도 많았는데 이렇게 도움을 받을 수 있어서 돈이 아깝지 않을 거라고 계속 생각해요!
특히 저는 좌표 변환 같은 게 너무 힘들었는데 1:1로 수업을 할 수 있는 기회가 없어서 그 부분이 정말 아쉬웠어요. 그래도 인터넷 강의를 통해서 세세하게 배울 수 있어서 더 좋았던 것 같습니다.:)
두 달 시간 동안 정말 알차고 강의도 잘 듣고 활용도 잘 된 것 같아 너무 뿌듯합니다.처음 강의료 결제할 때는 피 같은 내 돈. 이라는 생각도 있었지만 돈을 주고 내 것이라고 하면 전혀 아깝지 않다는 생각을 하는 거죠.:)
01.37분 화면좌표와 뷰포트 viewport,ortho를 통한 화면좌표계를 조사하여 기본적인 그리기 함수에 대한 실습했으며 : [00:18] 오픈지엘 헤더 파일 가져오기, / [00:38] 초기화 함수들 / [01:22] 윈도우 출력 함수 / [02:42] POLYGON 형식으로 사각형 그리기 [03:12] Viewport / [04:26] Viewport 값 수정, 요확인 / [06:30] Viewport 함수를 설정하지 않은 경우, / [07:00]ortho / [08:09]mat41]결과 확인/[12:20]기본적인 그리고 함수/[12:37]POLYGON/[14:09]LINES/[14:43]LINE STRIP/[15:11]LINE LOOP/[15:30]TRIANGLES/[16:03]정상별로 설정하는 것/[17:36]TRIANGLES STRIP/[18:47]TRIANGLE FAN/[20:18]QUADS/[20:37]코드 가져옵니다/[21:03]QUADS STRIP/[22:22]실습/[22:47]화면 설정 변경/[23:18]ortho함수의 설정 변경/[23:56]코드를 그리기/[24:45]라인 4등분/[25:17]LetsDraw함수 입력/[26:00]헤더 파일 추가/[26:52]직선 그리기/[28:07]함수 부르기/[29:26] 삼각형 그리기/[30:56] 사각형 그리기/[31:32] 오각형 그리기/[31:56] 결과 확인/[32:37]srand/[33:13] 컬러값 랜덤으로 띄워주기/[33:15] 구조체 호출/[33:57] 지정한 값 넣기/[34:07] 결과 확인/[34:37] 타이머 콜백 함수 응용/[35:22] 타이머 함수 입력/[36] 결과 확인
02.31분 마우스나 키보드 콜백 함수 마우스나 키보드 콜백 함수를 이용한 사각형 튀기기 실습 책갈피 : [00:00] 마우스 콜백 함수 / [00:24] 마우스 콜백 함수 원형 / [01:34] Mouse 함수 / [01:56] 마우스 콜백 함수에 적용하기 / [02:20] 그려지는 사각형에 대한 변수 설정 / [02:48] 마우스 클릭 발생 시 / [03:14] 마우스 좌표값 설정 / [03:24] glutPost Redisplay / [03:43]count값을 설정/[05:53]for문 생성/[06:19]결과 확인/[06:47]색깔 있는 사각형 그리기/[07:30]결과 확인/[07:50]마우스 콜백 함수와 타이머 콜백 함수 응용/[08:00] 움직이는 사각형 그리기/[08:32]Timer함수 생성/[08:44]콜백 함수 부르기/[08:57]speed변수 생성/[09:22]사각형이 움직이는 코드 생성/[09:56]glutPostRedisplay/[10:04]Timer함수 부르기/[10:19]결과 확인/[10:28]if문을 활용하고 제약 설정/[10:49]코드의 문제점/[11:23]각각 속도 값을 설정하다/[11:43]속도치를 배열에 설정/[12:22]결과 확인/[12:48]키보드 콜백 함수/[13:03]키보드 콜백 함수 원형/[13:33]이벤트 실행 함수 생성/[13:58]함수 작성/[14:20]사각형을 가진 후 키보드를 이용하면서 좌우 상하로 이동하는/[14:37]전역 변수 선언/[14:50]컬러 값 지정 후 사각형 그리기/[15:14]키 값을 가져오고 키 값이 밀릴 때마다 실행되는 함수 작성/[15:28]swicth case문/[15:56]break/[16:35]glutPostRedisplay/[16:54]결과 확인/[17:13]윈도 종료 기능(exit)/[17:41]마우스 콜백 함수나 키보드 콜백 함수 응 용/[18:03]속도 조절/[18:15]키보드 함수 생성/[18:31]키-보드 콜백 함수 부르기/[18:50]속도 값을 설정하다/[19:14]a값 속도의 작성(if문)/[19:46]z값의 속도의 작성(if문)/[20:19]결과 확인/[20:48]메뉴고 베크 함수/[21:00]정수 값 변수 선언/[21:18]메뉴 콜백 함수의 등록/[22:02]glutAddMenuEntry/[22:35]사각형 그리기 메뉴/[23:03]타이머 메뉴/[23:16]종료 메뉴/[23:26]glutAttachMenu(마우스 오른쪽 단추)/[24:07]if문을 작성/[25;25]else if/[25:54]startTimer설정/[26:17]결과 확인/[26:52]메뉴 안에 서브 메뉴다/[27:10]변수 설정/[27:20] 서브메뉴 읽기, (glut Create Menu)/[27:44]glut Add Menu Entry/[29:00] Menu Funtion 작성/[29:45] 결과 확인
03.36분 3D좌표 part12D좌표로 3D좌표계로 변환되는 서표:[00:09]3d좌표상 open GL/[00:26]좌표계/[00:56]z축-3차원 공간의 좌표/[01:23]모델 변환/[01:36]뷰 포트 변환/[02:15]glMatrixMode함수/[03:04]GL_MODELVIEW/[03:23]glLoadIdentity함수/[03:53]glMatrixMode한번 설정/[04:44]glOrtho함수/[05:00중을 원점으로 하는 좌표계로 변환/[05:15]범위 설정/[05:30]if문/[07:15]z축의 가격 설정/[07:26]else문/[07:55]drawScene함 수 안에 3차원 객체 높인다/[08:18]3d모델 코드/[08:45]6개의 면을 가진 정육면체 부분/[09:09] 모델링 변환/[09:24] 이동-glTranslatef/[09:52] 회전-glRotatef/[11:01] 확대/축소/glScalef/[11:31] 정육면체 확인/[12:18] 3d 객체 확인/[12:50] 행렬 스택/[13:35] 함수 원형/[13:48] glPushMatrix 함수/[14:22] glPop Matrix 함수/[15:31] 다른 객체 확인/16:26]]glutSolidTorus/[22:03]glutWireTorus/[22:45]glutSolidCone/[23:30]glutWireCone/[23:40]회전 값 입력하고 원추 확인/[24:22]원뿔-z축이 원점/[25:00]glutWireTeapot/[25:14]회전 값 입력하고 주전자 확인/[25:41]Teapot모델을 이용하여 콜백 함수 실습/[26:14]glutCreateMenu/[26:26]glutAttachMenu/[26:45]glutAddMenuEntry/[27:00]MenuFunction함수 선언/[27:18]glTranslatef-x축으로 10만큼 이동/[27:48]이동 서브 메뉴/[28:26]메인 메뉴/[29:18]y축, z축이동/ [29:48]회전 서브메뉴/[30:56]glRotatef-x,y,z축회전/[31:37]이동 및 회전확인/[32:36]확대 서브메뉴/[33:22]glScalef-x,y,z축확대/[34:19]초기화 추가/[35:14]이동,회전,초기화 확인
04.30분 3D 좌표 part2 키보드 콜백 함수를 이용한 scale, 직교 투영과 원근 투영 책갈피 : [00:20] 서브 메뉴 3 확대 / [00:49] glScalef-x, y, z축 확대 / [01:34] 확대 확인 / [02:00] 초기화 / [02:23] 축소 / [02:30] 축소 서브 메뉴 / [03:30] glScalef-x, y, z축 축소 / [04:39] 초기화 / [04:46] 키보드 콜백 함수 / [05:08]KeyBoard함수세트/[05:41]키보드 콜백함수를 이용하여 확대,축소,이동,회전/[06:30] 3가지 변수 생성/[07:00]gl Translatef-변수 입력/[07:15] Switch 조건문/[07:46] case문-대/소문자 구분/[08:33]glutPost Redisplay 확인/[08:52]z축만 변화 없음/[09:24] 변환 행렬의 문제/[10:33] 메뉴 콜백함수 실습 확인/[11:35] 원근방화 설정 / [19:52] case 문 / [20:02] 확대 / 축소 확인 / [21:02] 마우스와 타이머 콜백 함수 / [21:44] TimerFunc 함수 / [22:00] 마우스와 타이머 콜백 함수 호출 / [22:18] 마우스 if 문 / [22:55] glutPost Redisplay / [23:06] 타이머 GlutPost Redisplay 호출 / [Func] 26:48] TimerFunc-gl Translatef / [27:03] x,y,z