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카드가 랭킹닭컴과 손을 잡은 이유는?[마케팅/트렌드/강사/강연/작가]

KB국민카드가 랭킹 덕컴과 손을 잡았다.닭가슴살 전문 플랫폼 ‘랭킹닭컴’ 특화 혜택을 담은 상업자표시신용카드(PLCC) ‘랭킹닭컴신용카드’를 출시했기 때문이다.이 카드는 랭킹닭컴 이용 시 20% 할인을 제공하며 전월 이용실적이 1만5천원 이상이면 월 최대 60만원, 2만5천원 이상이면 월 최대 30만원까지 결제 시 할인 혜택을 받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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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제 최근 카드사의 PLCC관심은 꽤 유별나다. BC카드는 로스트 아크와 손 잡고 PLCC를 선 보이며 신한 카드는 GS리테일과 협업한 PLCC에서 상당한 성과를 거뒀다.실제로 GS프라임 신한 카드의 4~5월 발행 매수는 1~2월과 비교했을 때 114% 늘었다는 통계가 있다. 이 기간, 결제 금액도 52% 늘었다.이런 상황, 도대체 무엇을 의미하는가. -코스파가 돌아오나? 일단 PLCC의 특성을 고려하면 코스트 퍼포먼스란 단어를 떠올릴 수 있다. PLCC는 특정 브랜드나 기업에 혜택을 준다. 즉, 해당 브랜드나 기업에 거래가 많은 소비자라면 상당한 혜택이 있다는 것이다. 그래서 자신의 소비 패턴을 반영하고 코스트 퍼포먼스를 얻는다며 대중의 마음을 사로잡기에 충분했다. 경기 상황과 대중의 움직임을 보면, 코스트 퍼포먼스란 말은 효과적인 개념이다 나쁘지 않은 트렌드 적응이다. 그러나 한쪽으로 쏠리는 것은 없다는 것을 기억한다. 모두가 코스트 퍼포먼스를 모두가 플렉스 등 획일화된 소비는 없기 때문이다. – 새로운 경험을 제시하는 방법

또 하나는 “경험”이다. PLCC자체가 새로운 경험일지도 모른다는 것이다.대부분의 PLCC는 독자적인 디자인을 보이고 있다. 과거 카드와 달리 굿즈 같은 형태로 대중에게 다가가기도 한다. 소장 욕구도 자극하고 카드에서 주어지는 새로운 경험 면에서도 좋을 것이다.이렇게 해서 국민에게 새로운 경험은 끊임없이 제공되어야 한다. 소장에 대한 욕구가 많기 때문에 이왕이면”소장”가능한 형태로 기획하고 보는 것도 좋다. 또 발매 뿐만 아니라 SNS운영 법 유튜브 콘텐츠 등에서도 종래와는 다른 방향성을 통한 색다른 경험을 제공하고 보는 것도 훌륭한 해답이다.이 때문에 KB국민 카드는 랭킹 덕 컴과 손을 잡았다. 이 만남이 상징하는 트렌드를 읽고 새로운 시도 때문에 움직이고 보라.#트렌드는 소비 트렌드#강연#강의#강사#교육#마케팅#경제#일상#취업#정보. 지식#작가#소비#돈#미디어#디지털 마케팅#소통#경제#2022트렌드#2023트렌드#KB국민 카드#랭키 닷컴#PLCC#금융#카드 사진/KB국민 카드 BC카드 신한 카드 글/노·쥬은용잉사의 시대, 그들은 무엇에 지갑을 연것?(2019)디지털 마케팅 트렌드, 인사력을 높인다!(2021)이것이 메타 버스 마케팅이다(2022)저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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