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원마케팅, 맘카페 바이럴은 이때 해주세요)
병의원 마케팅은 두 단어로 축약하면 모아+설득하다입니다. 코스는 아래와 같습니다. 온라인 길목을 지키고.클릭하게 해줘.끝까지 읽게 하다.플레이스랑 브랜드 블로그 필수로 가져가는데요.. 상황에 따라서는 먼저 다른 채널에 집중할 수도 있습니다. 이번 게시물은 카페 바이럴에 대한 게시물입니다. 교과서에 있을 법한 이야기는 배제했기 때문에 1분만 집중해서 읽으면 고개가 끄덕여질 것입니다. 이 글을 읽으면 앞으로 어떤 대리점이 와서 이야기를 하더라도 맘카페 바이럴이 정말 제대로 되는 곳인지 아닌지 구별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안녕하세요. 끌리는 문장을 바탕으로 신환을 증가시키는 도깨비 마케팅입니다. 본격적인글을작성하기전에성공사례의일부를먼저소개하겠습니다. 병의원 마케팅에 대해 굳이 말할 자격이 있다는 것을 인정하고 글을 끝까지 읽을 수 있을 것입니다. [플레이스 20 계단 상승의 비결] 경쟁사가 바이럴로 가득 차 있는 경우에는 대응해야 합니다.
‘지역명+정형외과’를 검색했더니 맘카페인 병원이 집중적으로 반복되고 있습니다. 클릭해보니 작업했는지 아닌지 판단하기 어렵습니다. 하지만 그게 중요한 게 아니라 경쟁점이 그렇게 지속적으로 언급된다는 점이 중요합니다. 이럴 때 병의원 마케팅으로 블로그를 몇 달간 공들여 키우는 게 중요합니까? 아니면 바이럴 작업을 하는 것이 중요할까요? 이런 경우.. 아마 저라면 브랜드 블로그와 카페 바이럴을 병행할 것 같아요. [기존] 블로그 80%, 기타 20%, [변경] 블로그 60%, 기타 40%의 목적은 상위 노출로 한 업체가 독점하는 것을 막아야 합니다. 무리하게 진행하면 당연히 문제가 되지만, 독점을 방치하면 본원은 들러리가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노출되는점유율을어느정도는균형을잡는것부터시작하는것.이때는적극적으로검토해야합니다. 바이럴시에는 자연스럽게 진행해야합니다
바이럴은 잘하면 최고의 홍보 방법이 되지만, 저 같은 경우는 그다지 선호하는 방식이 아닙니다. 잘못된 방식으로 진행하면 역풍을 맞을 수 있기 때문에 신중하게 접근합니다. 그래서 어떻게 하면 자연스러운지 대충 한번 설명해 드릴게요. 보통은 3~ 다섯 명의 팀 중에 1명이 글을 올리고 2명이 바로 댓글로 추천합니다. 이렇게 하면 아마 카페 경영진에게 강제 퇴출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예를 들어 카페에서 ‘ㅇㅇㅇ+성형외과’ 추천에 대한 답을 순서대로 살펴보겠습니다.무엇이 가장 자연스럽나요?
답변 ① ‘ㅇㅇㅇ 성형외과에 가보세요. 원장님이 너무 친절하시더라구요.” 대답 ② “ㅇㅇㅇ역 사거리 3층에 있는 성형외과에 가보세요. 조금 대기시간이 있었는데 원장님이 잘 봐주세요”라는 대답④”제가 예전에 허리가 아파서 OO동 근처에 있는 모든 성형외과 통증의학과를 투어한 적이 있는데요. 그중 2개 정도가 좋았어요. 00정형외과는 과잉진료를 하지 않아 편하게 물리치료를 받아왔고 00정형외과는 운동 프로그램이 좋았습니다. 둘 중에 하나를 선택해도 중간 이상은 갈 테니 잘 선택해 보세요
답변 ① ‘ㅇㅇㅇ 성형외과에 가보세요. 원장님이 너무 친절하시더라구요.” 대답 ② “ㅇㅇㅇ역 사거리 3층에 있는 성형외과에 가보세요. 조금 대기시간이 있었는데 원장님이 잘 봐주세요”라는 대답④”제가 예전에 허리가 아파서 OO동 근처에 있는 모든 성형외과 통증의학과를 투어한 적이 있는데요. 그중 2개 정도가 좋았어요. 00정형외과는 과잉진료를 하지 않아 편하게 물리치료를 받아왔고 00정형외과는 운동 프로그램이 좋았습니다. 둘 중에 하나를 선택해도 중간 이상은 갈 테니 잘 선택해 보세요
답변 ① ‘ㅇㅇㅇ 성형외과에 가보세요. 원장님이 너무 친절하시더라구요.” 대답 ② “ㅇㅇㅇ역 사거리 3층에 있는 성형외과에 가보세요. 조금 대기시간이 있었는데 원장님이 잘 봐주세요”라는 대답④”제가 예전에 허리가 아파서 OO동 근처에 있는 모든 성형외과 통증의학과를 투어한 적이 있는데요. 그중 2개 정도가 좋았어요. 00정형외과는 과잉진료를 하지 않아 편하게 물리치료를 받아왔고 00정형외과는 운동 프로그램이 좋았습니다. 둘 중에 하나를 선택해도 중간 이상은 갈 테니 잘 선택해 보세요
결론, 그럼에도 불구하고 조심해야 합니다.
병의원 마케팅에 있어 바이럴은 의료서비스가 중간 이상은 되는 곳을 기준으로 진행하시면 됩니다. 본질이 좋지 않은 상태에서 무리하다 보면 오히려 댓글 테러가 이어지고 좋지 않은 흔적만 남아 오히려 후회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온라인 평판은 평생 낙인찍힐 수 있다는 점, 좋은 소식보다는 나쁜 이야기가 더 강력한 힘을 발휘한다는 점을 명심하기 바랍니다. (물론 삭제로 대응이 가능합니다만. 어떤 나비효과를 가져올지 아무도 모릅니다) [관련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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