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할 일 어디에 메모해서 확인해주세요?저는 아침에 업무를 시작하기 전에 오늘 처리해야 할 것들을 시간 순서대로 적어보겠습니다. 처음에는 스티커 메모 앱을 사용하다가 최근까지는 노션을 사용했습니다.스티커 메모 앱을 사용한 이유는 모니터 구석에 항상 올려놓을 수 있기 때문에 오늘 할 일을 모두 잊지 않고 리마인딩을 계속하기 위해서였습니다.그 후 노션을 쓰면서 그날 해야 할 일을 쓰는 것도 노션 페이지를 이용했는데 체크박스 기능을 이용해서 완료된 작업은 색인할 수 있는 기능이 좋았다고 생각합니다.최근 어웨이쿤이라는 앱을 알고 사용해 봤는데 스티커 메모, 노션을 사용했을 때 장점에 타이머 기능이 더해진 느낌으로 업무 처리 속도가 훨씬 빨라진 것 같았어요. 집중도도 굉장히 높아집니다.일하는 내내 모니터 앞에 앉아 계신 분들, 시간 관리를 잘하고 싶은 분들께 소개하고 싶습니다.
Awayken 🙂 지금 해야 할 일을 항상 보여주는 데스크톱 위젯
설명에 그대로 데스크톱 위젯이기 때문에 모니터 구석에 항상 켜놓고 해야 할 일을 리마인딩할 수 있습니다.얼마나 처리했는지, 나머지 업무는 어떤 것인지 확인하면서 시간 배분을 해볼 수도 있습니다.Awayken을 사용해 본 후기 Awayken은 하루 종일 해야 할 일을 시간 순서대로 나열할 수 있고 스케줄에 따라 타이머 기능을 작동시킬 수 있어 계획한 시간 내에 업무를 마무리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줄어드는 시간을 보고 있으면 다른 걸 할 겨를이 없으니까요.조금 초조하기도 하지만 몰입도를 높이는 데 효과가 있었어요.또한 완료된 일은 시간표에서 색인되어 아직 끝나지 않은 일과 구분되어 노출됩니다.저 같은 경우는 완료 처리된 작업이 쌓일수록 성취감도 생기고 상당한 동기부여가 되었습니다.
이렇게 하는 것들을 계속 적어놓을 수 있어요.각 작업별 처리 시간을 자유롭게 입력할 수 있으며 드래그 앤드 드롭으로 정렬 순서를 쉽게 변경할 수 있습니다.
완료된 작업은 제목 앞에 있는 체크박스를 클릭하면 완료된 작업으로 분류됩니다.왼쪽 시간표에서도 색인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업무시간 끝날때쯤 다 완료처리되고 색인된거 보니 너무 좋아! 속이 후련하기까지 하거든요.그리고 타이머 기능!타이머 위젯을 켜고 업무를 시작함과 동시에 시작 버튼을 누르면 초 단위로 시간이 단축됩니다. 초조해하면서 다른 걸 할 겨를이 없어요!
시간에 구애받지 않고 차근차근 해야 할 일을 해내면 좋겠지만, 이런 도구를 사용해서 스스로 몰입도를 조절하는 것이 저에게는 잘 맞는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어웨이쿤은 일주일 무료 사용이 가능하고 이후에는 $5/month 결제입니다.일주일 사용해보시고 마음에 드시면 결제하셔도 되니 일단 사용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mac, window 모두 지원합니다.웹사이트에 접속해서 다운로드 해보세요.간단한 기능인 것 같은데 시간관리, 효율성 향상에 큰 효과가 있어서 추천드려요!시간에 구애받지 않고 차근차근 해야 할 일을 해내면 좋겠지만, 이런 도구를 사용해서 스스로 몰입도를 조절하는 것이 저에게는 잘 맞는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어웨이쿤은 일주일 무료 사용이 가능하고 이후에는 $5/month 결제입니다.일주일 사용해보시고 마음에 드시면 결제하셔도 되니 일단 사용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mac, window 모두 지원합니다.웹사이트에 접속해서 다운로드 해보세요.간단한 기능인 것 같은데 시간관리, 효율성 향상에 큰 효과가 있어서 추천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