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훈&찬열 #세훈찬열 #찬열세훈 #EXO #EXO찬열 #EXO세훈 #10억뷰 #10억뷰 #1BILLIOONVIEWS #EXO신곡 #세훈찬열신곡 #신곡 #이야기 #EXO유닛
신곡 이야기 : EXO-SC 세훈&찬열 ’10억 뷰 (1 Billion Views)’ (Feat. MOON)’




엑소(EXO) 세훈과 찬열의 유닛 엑소 SC에서 7월 13일자로 신곡이 나왔다.제목이 되게 짜릿하다 10억 뷰라니!10억 뷰는 복고 분위기가 특징인 디스코 힙합 노래다.좋아하는 사람을 자주 보고 싶은 마음을 동영상 조회수 10억 뷰에 비유해 표현했다.가사에는 유튜브 세대라면 낯익은 신조어를 담아 듣는 재미를 더했다.출처 : 쿠키뉴스, EXO 세훈과 찬열이 쿠키뉴스, 이은호 기자와 인터뷰한 걸 봤다.좋아하는 사람을 만나고 싶은 마음을 10억 뷰(View)라는 단어로 표기한 것이라고 한다.

세훈이랑 찬열이는 이미 인스타 피드에 한두 개 예고 포스팅을 하기도 했는데

이런 콘셉트 재밌다 BILLION VIEWS 이게 진짜 복고풍 글씨체 스타일…


그 와중에 바빠서 90번 안 샀다는 정경호 씨.

나는 10억이라는 숫자를 보고 외국 팬들을 고려한 좋은 타이틀 선택이라고 느꼈다.10억 개를 영어로 바꾸면 billion이라는 한 단어로 끝나기 때문이다.만약 1억이면 thous and million인데, 그렇게 되면 제목 길이만 길어진다.











10억 뷰를 듣고 보니 시각적으로는 자극적이지만 음악적으로는 꽤 단순하다는 생각이 들었다.원래 복잡한 음악보다 심플한 음악이 훨씬 사람들의 기억에 남는 것인데, 거기에 복고풍까지 더해지자 더 심플해졌다.





참고로 <10억 뷰>에 등장하는 문(MOON)이라는 가수는 2018년에 데뷔하여 힙합&알앤비 레이블 밀리언 마켓에 소속된 가수이다.(포맨(신용재 그룹)이 소속된 곳이다.)


사실 엑소는 이번이 첫 유닛이 아니었다이전에 한국계 EXO-K와 EXO-M을 제외하더라도 CBX(EXO-CBX)라고 해서 2016년에 앨범을 발매한 적이 있다.





그리고 이번 세훈&찬열의 경우는 이미 미니앨범 ‘What A Life’를 작년 2019년 7월 22일에 발매한 바 있다.






<10억 뷰>보다 먼저 나온 <What A Life>의 경우는 지금보다 힙합 느낌이 강했는데 <10억 뷰>는 더 복고풍 느낌이다.

유튜브에서 <What A Life >는 이 기사를 쓴 시점에서 2611만 뷰였으나 <10억 뷰>는 공개된 지 하루 만에 136만 뷰가 되었다.

과연 <10억 뷰>는 10억 뷰가 넘을지 주목된다!
출처 : http://www.newspim.com/news/view/2020071300081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