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 광고 설정(ft. 애드센스 광고 배치)

먼저 구글 애드센스 검색을 통해 사이트에 접속합니다.왼쪽 메뉴바에서 광고를 선택하고 풀 설정 탭을 선택.

광고 크기 하에서 모바일 광고 크기가 자동으로 최적화됩니다. 를 활성화시킵니다.

보통 우리 블로그나 사이트는 반응형으로 기기별(PC, 태블릿, 모바일)로 화면이 다르지만 광고 크기 최적화 설정을 통해 기기별 화면에 맞는 광고를 출현시켜 가독성이 좋고 클릭할 확률도 높아집니다.

광고 페이지에서 그 블로그의 오른쪽 연필 모양 편집을 선택.

자동 광고 설정

구글이 사이트의 적절한 위치에 자동 광고를 게재하는 자동 광고는 활성화하십시오.

광고 형식

인페이지 광고의 경우 우리가 설정하지 않은 부분에도 광고가 자동으로 들어가 블로그 속도가 느려지고 가독성에 문제가 있어 비활성화 해줍니다.

그 외의 방법은 모두 활성화해주세요.

자동 광고수

이것은 포스팅에 얼마나 많은 광고를 내줄지 결정하는 것입니다.최대값으로 설정하여 최대한 많은 광고가 노출되도록 설정합니다.

마지막으로 변경사항을 저장하기 위해서 ‘지금 바로 변경사항 적용하기’ 저장을 클릭하세요.

T-Story Google 광고 설정

혹시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시는 분이라면 티스토리에서 제공하는 애드센스 관리 항목에서 추가 설정을 해주세요.

티스토리 관리자페이지 > 수익 > 애드센스 관리

광고 설정을 통해 블로그 페이지 위치별로 광고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자동광고 선택 후 아래 본문 상단, 본문 중간, 본문 하단은 활성화 해주시고 사이드바의 경우 자유롭게 설정해주세요.

애드센스 광고 수동 자동 중에 어떤 게 좋을까?

여러 티스토리 블로그 전문가분들을 보면 보통 자동+수동 광고 배치를 같이 사용하고 자동보다는 구글 애드센스로 광고 단위별로 광고 코드를 제작하고 포스트 투함 시 수동으로 코드를 붙이는 방법을 많이 사용합니다.

가디노는 약 6개월 수동으로 광고배치 설정을 통해 수익화를 운영해본 결과 자동에 비해 수익이 극히 작아 현재는 전체 자동광고로 변경하여 운영 중입니다.

자동광고만 사용해 일일이 코드를 삽입하는 번거로움 없이 쓰기만 하면 되므로 가성비가 매우 좋습니다.

가디노가 추천하는 방법은 v 전체를 자동광고 돌리는 방법 하나, v 가장 수익이 많은 본문 상단 광고 배치는 수동으로, 나머지는 자동으로 돌리는 방법 하나를 직접 몇 달 동안 테스트해보고 가장 수익이 좋은 방법으로 사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오늘은 이만 실례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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