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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은준 현대차 자율주행사업부 전무
제네시스 G90 (사진=제네시스)
곡선 구간의 자동 운전에 관해서는 “국내 규제, 고 곡률 도로에서 제한 속도 이상으로 주행할 경우 조향 제어를 해제해야 할 제약이 있다”이라며”이 제약을 지키면서 성능을 높이기 위해서 섀시 개발 센터와 협업하고 더 정밀한 제어가 가능한 스티어링 시스템을 개발·적용할 예정”이라고 말했습니다. 현대 자동차가 연말에 HDP를 장착한 G90을 펴내자 벤츠에 이어세계 2번째로 레벨 3자동 운전 기술을 상용화한 업체에 됩니다. 장 전무는 “벤츠는 상반기 수준 3자동 운전 기술을 상용화했고, 현대 차는 하반기에 이 기술을 상용화할 계획”이라며”기술 격차가 1년 이내로 좁혀졌다고 볼 수 있고 넘는 기반도 마련된 상태”라고 강조했습니다. 동시에 “또 하나의 경쟁 업체인 폴크스바겐 그룹은 아무런 이야기도 아닌, 일본 메이커도 기술 개발이 늦었다고 듣고 있다”라고 언급했습니다. 장 전무는 레벨 4의 자동 운전 기술 개발에도 집중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이르면 이달 말에서 판교에서 모델 사업을 진행한다는 것이 그의 설명입니다. 내년 초에는 레벨 4자동 운전 기술을 장착한 대형 트럭 모델 사업도 전개할 계획입니다.장 전무는 “세계 자동 시장 선도에 노력하고 있다”며”향후도 고객의 안전성·편리성 향상에 최선을 다하”이라고 밝혔습니다.한편 현대 자동차 그룹은 최근 자동 운전 스타트 업 포ー티은 점을 4천 200억원에 인수했다. 레벨 4자동 운전 기술을 확보하고 SDV(Software Defined Vehicle)개발 시스템의 조기 전환과 소프트웨어(SW)경쟁력을 강화하고 차세대 자동차 시장을 선점하기 위한 조치입니다.출처:ZD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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