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버, 자율주행 사고로 충돌방지 시스템 가동 중지 비판 높아져◁2주 전 우버의 자율주행 시험차량에서 치명적인 보행자 사고가 발생해 추락방지 시스템이 사라진 사실이 드러났다.우버는 사고에 대한 책임을 묻기 어려울 것으로 보이며 자율주행 테스트 중 안전장비가 사라진 상황에서 회사는 비무장 상태였다.첨단 자동차 기술을 개발하고 있는 어브티브(옛 델파이 오토모빌)는 우버 XC90에 탑재된 충돌방지 시스템이 결함과 실수 등으로 보행자를 인식하지 못했다고 밝혔다.사고의 주요 문제는 자율주행차의 불완전성 논란을 불렀지만 이는 충돌방지시스템의 결함이 아니다.앱티브에 따르면 XC90의 순수한 충돌방지 시스템은 완벽하게 작동했지만 사고가 났을 때 우버가 완전히 셧다운된 것으로 나타났다.그러나 사고가 났을 때 우버의 자동조종장치가 보행자를 제대로 식별하지 못해 보행자가 숨지는 사고가 발생했다.Aptiv 대변인 Jacques Peterson (Jacques Peterson)은 “볼보 차량에 설치한 안전 시스템은 사고와 관련이 없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볼보의 충돌방지시스템이 활성화될 경우 이 재난을 피할 수 있는 앱큐브에 충돌방지시스템 칩셋과 센서를 제공한 이스라엘의 모바일아이는 같은 조건에서도 이 시스템이 보행자를 능동적으로 식별할 수 있음을 확인했다.충돌은 피하기 어렵지만 적어도 사상자는 적습니다.애리조나 경찰은 당초 “운전자가 비자 주행이라 해도 불가피한 사고”라고 했지만 기본적인 안전장비로 인명 피해를 줄일 수 있다면 차량 활성화로 이어질 수 있었습니다. 그럴듯한 운전자의 주의가 필요한 경우에만 사고 원인이 밝혀지면 운전자의 과실치사 처벌 가능성이 높아진다.볼보의 충돌방지시스템은 사고의 주범으로 지목됐지만 자율주행차의 안전성 논란은 당분간 계속될 것으로 보인다.우버와 도요타가 자율주행시험차를 중단했고, 도로에서 자율주행시험을 진행하고 있는 다른 업체들도 사고 결과에 주목하고 있다.Tesla Model S90D Part 2는 많은 단점이 있지만 치명적인 매력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