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론! 11/21 카드결제 ➡ ≪12/1KLM 항공권 환불 접수 ➡≫ 12/9 카드결제 취소완료≫
제가 구입한 항공권은 21년 1 2월 31일 이전에 취소한 경우, 환불 가능한 바우처 형식으로 환불 가능하다고 기재되어 있습니다! 바우처 환불은 고객의 은행 계좌로 환불 입금되는 시스템인 것 같은데, 저는 카드 대금 결제 전에 취소되고 카드 결제로 취소되었습니다! (저는 신용카드로 결제하고 제 신용카드로 환불할 수 있다는 뜻으로 해석했습니다)
만약 여정이 예정대로 진행되지 않는다면 여행 바우처 형태로 환불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다음은 바우처 약관입니다.www.klm.co.kr
제 예약으로 들어가 예약하신 항공권 내역을 아래로 내리면 환불 요청 버튼이 나옵니다!클릭하여 아래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저는 항공권과 서울리스본 가는 항공편에 수하물을 추가해서 두 가지 내역이 떠올랐습니다.각자 환불해줘야 한다는 거 잊지 마세요!!!! 왜냐하면 저는 잊어버리고 며칠 후에 따로 취소했거든요.후후후
온라인 양식에 따른 요청
항공권 먼저 환불하겠습니다!
- 환불결제국 / 지역 2. 요청유형 3. 제품유형 4. 환불사유 : 항공권 조건에 따라 환불
위의 4가지에 대한 항목을 다음과 같이 선택했습니다.
계속을 눌러 진행합니다.
이걸 누르면 혹시나 취소가 진행되지 않을까 걱정했는데 다음 화면이 더 있었어요.과감하게 누를게요.
승인.
빈칸에 내용을 입력해 주세요.위 부분에서는 예약 시 사용한 전화번호와 이메일을 써주세요.
예약참조 / 항공사코드 / 문서번호 / 승객명 / 제품유형 / 환불사유
- 예약참조 : 예약번호 2. 항공사코드 : 074 –> 기본적으로 들어갑니다. 3. 문서 번호 : 예매 확인 메일에 나와 있는 E-티켓 번호 074-뒷줄 좌석을 넣어주세요.4. 승객명 5~6. 기본이 들어있는거 같은데.. 아니면 직접 고르세요.
예약 안내 메일의 승객 부분 E티켓 번호 부분 참고(3. 문서 번호)
아 비고라도 쓰라고 해서 오미클론 영문 이름 넣었어요”나 이거 때문에 환불받았어” 어필
항공권 결제 수단은 구매 시 사용한 수단으로 동일하게 선택해주세요!
계속
다시 안내해주는 창이 떠요.수하물을 추가하신 분은 꼭 별도로 환불요청 해 주세요!
닫기를 누르면 다음과 같이 화면이 이동합니다.
나의 환불 요청이 제대로 접수 되었다는 내용! 보기/인쇄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으로 이동됩니다.
위의 내용은 이메일로도 오니까 메일로 자세히 확인하시면 됩니다.
잃어버렸던 수하물 환불 요청을 해볼게요.
위와 같이 항목을 선택한 후 계속을 클릭합니다.
항공권을 취소할때는 문서번호였지만, 추가 수하물을 취소할때는 EMD번호였습니다.~ EMD번호는 예약확인메일 하단의 수하물에 기재된 EMD번호 074- 뒷줄 자리로 해주세요.
아래 사진참조!!
쉽죠?
여기도 비고란을 넣으래서 예약번호 추가수하물에 대한 환불이라던가… 혹시나 추가수수료가 들까봐 어필하는 뱀오리 뭘 자꾸 어필하는 거야 TT 엑스맨댄스 신고식도 아니고…
그리고 똑같이 신용카드를 선택한 후 계속해서
이렇게 끝났습니다환불신청.. 사람이 어떻게 될지 모른다고.. 항공권이랑 숙소는 취소가능한걸로 예약합시다!!!!!
워낙 많은 블로그에서 정보를 얻고 있어서 저처럼 어디서부터 손을 대야 할지 몰라 어려움을 겪고 있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최근 한달은 확진환자수도 안보고 위드코로나를 잘 시행중이었는데 ㅠㅠ 갑자기 이렇게 되버려서 분하기 짝이 없다… 코로나 이제 그만하자 ㅠㅠ
참고로 KLM 네덜란드 항공의 카카오톡 채널도 있으므로 카카오톡 문의도 가능합니다.생각보다 빠른 답장을 받았어요.환불도 약 4주정도 됐는데 카드대금 결제 전이라 그런지 일찍 취소가 되셨다면 전화문의를 하시길 권합니다.KLM 항공 전화번호 02-6105-4037
KLM 메일 타임라인
메일로 모든 이력이 공유되고 있으니 우편함을 잘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