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노버 P11 Pro 넷플릭스 L3 강등 문제 해결 방법

그저께 올린 레노버 P11 Pro 구매 전 넷플릭스 시청 화질 등급이 강제로 강등된다는 이슈에 대해 들은 적이 있고, 이 문제도 고려하여 구입했습니다.

하지만 저에게도 현실이 될 줄은 몰랐어요.기기 자체는 L1등급인데 이유를 몰라서 넷플릭스 재생사양을 검색해보니 L3로 되어있고 최대 재생해상도는 SD로 나와있더라구요.

영상이 조금 이상하다는 의문이 있었는데 역시 이유가 있었네요.

그래서 폭풍 검색을 통해서 해결 방법을 찾았고 혹시 저와 같은 문제를 겪고 계신 분들이나 구매를 생각하시는 분들을 위해서 정리해 보았습니다.

해결 방법은 의외로 간단합니다.설정 >시스템에 들어간 후

시스템 업데이트와 기능 업데이트를 모두 사용하지 않도록 합니다.

그런 다음 기기 자체에 기본으로 깔려 있는 넷플릭스 앱을 삭제해야 하는데

기본 앱이기 때문에 반드시 playstore 들어가셔서 위 화면처럼 체크하시고 상단의 휴지통 아이콘을 클릭하셔서 삭제하셔야 합니다.

그런 다음 구글에서 넷플릭스의 구글 버전 APK 파일을 다운로드합니다.

많은 분들이 추천한 7.80버전을 선택합니다.

설치 후

넷플릭스를 실행시키고 아래 오른쪽 더보기 버튼을 눌러

앱 설정 클릭 후

재생 사양을 확인해 보겠습니다.

그러면, 그럼, 그렇다면.

최대 해상도 Full HD에 HDR10 지원입니다.

이제 정상적으로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넷플릭스 앱의 최신 업데이트가 안된다는 단점이 있지만,

우선 근본적인 문제가 해결되기 전에는 이렇게 써야겠네요.(웃음)

이 가격에 2.5KOLED 영상재생머신은 레노버 P11 Pro밖에 없기 때문에 이 정도의 불편은 감수하겠습니다.(웃음)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