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계_ 자율주행 시장 규모, 테슬라 FSD 자율주행 수준

2022년 현재 전기차가 우리 일상생활에 어느 정도 침투해 왔고 사람들의 신차 구매도 최근에는 전기차 or SUV가 주를 이루고 있습니다.

전기차와 동시에 글로벌 자동차 업체들은 자율주행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2035년도 글로벌 자율주행차 시장 규모는 약 1334조원으로 2021년 8조9000만원에 비해 약 150배 성장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자율주행 자동차 산업은 미래 운송 기술의 핵심으로 떠오르고 있는 기술입니다.

글로벌 자동차 업체들이 자율주행 레벨3를 잇따라 선보이는 가운데

미국 자동차공학회에서는 자율주행 기술을 0단계에서 5단계로 총 6단계로 구분하고 있으며 이는 현재 국제적으로 통용되어 사용하고 있습니다.

2030년도 자율주행 시장 규모는 매년 49.8%씩 성장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1. 레벨 1은 운전자 보조-주행 시 운전자를 지원하고 속도와 제동의 일부를 제어하는 단계입니다.- 최근 5년간 출시된 차량에는 대부분 크루즈 컨트롤 기능, 차선이탈 경보 등이 장착돼 있습니다.
  2. 2. 레벨 2는 부분 자율화로 자동차가 보다 스마트하게 운전자를 지원합니다.- 스스로 감속하고 거리를 유지해주는 ASCC(어드밴스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와 ADAS(차선이탈 충돌 회피)로 자동차 스스로 스마트한 자율주행 모습을 지원합니다.
  3. 3. 레벨 3은 본격적인 자율주행 단계입니다.- 특정 상황에서만 개입하는 것이 아니라 정해진 조건 하에서 일상적인 주행에 관여합니다.

4. 레벨 4에서는 레벨 3에서 업그레이드한 고도 자동화 단계입니다.- 고속도로 및 일반도로에서도 자율주행이 가능하나 운전자가 전방 및 핸들을 주시해야 합니다.- 현재 테슬라의 FSD가 이 정도로 왔다고 보면 될 것 같습니다.

5. 레벨 5는 완전 자동화입니다.- 이 단계에서는 운전자가 운행 중 게임이나 영화 시청이 가능합니다.

Musk said that Tesla will have self-driving cars without the need for people behind the wheel about a year from now – therefore, around May 2023.

일론 머스크는 테슬라가 2023년 5월이 되면 운전석에 사람이 필요 없는 자율주행을 할 수 있다고 발표했습니다.

이처럼 2023년에는 테슬라를 시작으로 레벨5 완전 자율주행이 가능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현대차의 경우 제네시스 G90 레벨3가 올해 말 출시된다는 소식을 들었습니다.

현대차가 테슬라를 따라잡을 수 없을 것 같고 인명사고 없이 꾸준히 개발해 품질 면에서는 최상급의 자율주행차를 선보였으면 좋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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