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역 도수치료/서울 강서구 발산역 도수치료 – 성형외과 <바로척의원> 2025년 자율주행 자동차 상용화 l 서울 강동구

자율주행 자동차의 상용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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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년에는 전국 고속도로와 시도별 주요 거점에서 자율주행서비스가 상용화될 전망입니다. 국토교통부는 이런 내용을 담은 ‘1차 자율주행 교통물류 기본계획안’에 대한 의견 수렴을 위해 6월 8일분 온라인 공청회를 연다고 6월 7일 밝혔다.

정부의 계획안

출처 세계일보

●2025년까지 상용 목표

이 계획안은 자율주행 분야를 위해 정부가 발표하는 첫 법정계획으로 5년 단위로 마련됩니다. 국토부는 기본계획안에 2025년까지 전국 고속도로와 시도별 주요 거점에서 자율주행 서비스를 제공하고 10종 이상의 자율주행 서비스 기술을 개발한다는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승객을 태우는 여객뿐만 아니라 짐 배송에 대해서도 자율 주행 기술을 개발합니다.

자율주행트럭이 고속도로에서 간격을 좁힌 채 집단으로 운행하는 ‘군집주행’ 등의 기술을 개발, 상용화합니다. 국토부에 따르면 자율주행차 시장 규모는 앞으로 연평균 40% 이상 성장할 것이며 국토부는 2030년에는 버스의 50%, 택시의 25%가 자율주행차로 운영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현재의 자동 운전차는, 어떠한 상황에서의 운전자의 개입이 필요한 「레벨 3」수준이라고 하고 있습니다. 국토부는 2027년까지 운전자의 개입이 필요 없는 레벨4 자율주행차를 상용화할 방침입니다.

높은 기대감

약 5년 후 대중교통 이용시간이 20%, 환승률이 50%가량 절감되고 운전자 부주의와 관련된 버스 사고가 50%가량 줄어드는 등 편의성과 안전성이 높아질 것으로 국토부는 내다봤다. 또 자율주행 서비스와 데이터 분야에서 1만 개의 일자리가 창출될 것으로 추산했습니다.

인공지능 소프트웨어 개발

AI+SW 내장

최근 국내 연구진이 중소기업이 만든 전기차에 인공지능(AI) 소프트웨어(SW)를 내장해 국내 최초로 핸들 없는 자율주행차를 개발했습니다. 이는 자동화 레벨 5에 해당하는 운전자가 없는 진정한 자동 운전 기술입니다. 한국전자통신연구원(ETRI)은 현재 AI 무인자율주행기술을 적용해 연구원 순환 시범 셔틀버스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6월 9일 밝혔다.

ETRI 셔틀 서비스는 모바일 앱으로 오토비를 호출해 탑승 후 목적지를 말하면 음식인식으로 시속 25km의 속도로 이동합니다. 탑승자는 운전할 필요 없이 자유롭게 원하는 활동이 가능합니다. 비신호 교차로와 보행자 횡단보도, 정지 차량 등 매번 다른 상황에서도 안전하고 스마트하게 운행합니다.

오토비는, 카메라나 라이더 센서로부터 얻은 정보를 실시간으로 처리해, 주변 환경이나 객체를 인식해, 스스로 주행 루트를 만듭니다. 센서정보를원격지와통신하여처리하는방식보다훨씬효율적입니다. 또한 오토비 내부의 창의성 높은 OLED 디스플레이에는 AR 실감 가이드 기술과 8K VR 방송 기술을 탑재하여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연구진은 작년 5월부터 ETRI 분야별 자체 기술을 융합하는 연구로 기능과 완성도를 높여 올해 2월에는 국내 최초로 자율주행 임시운행 허가를 취득했습니다. 외국산 기술에 의존하지 않고 ETRI가 개발한 인공지능, 5G 통신, 미디어 콘텐츠 등의 기술력을 종합하여 자동운전 서비스를 개발함으로써 더욱 뜻깊게 다가오고 있습니다. 앞으로 자율주행 자동차의 상용화에 기대가 높습니다. 지금까지 척척박사였습니다.

척척의원은 환자의 건강을 위하여 노력하고 주기적으로 소독과 철저한 방역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예방접종 및 각종 관절통, 그리고 수술 고민이 있으신 분들은 언제든 문의주세요~! 항상 친절하게 대해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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