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현실 원리 읽어두면 좋다
가상 현실 원리의 새로운 정보 가상 현실(Virtual Reality, VR)는 현실 세계와 유사한 환경을 컴퓨터로 만들어 내는 유저가 그 환경에 몰두할 수 있도록 하는 기술입니다.가상 현실은 사용자가 헤드셋 등 특정 기기를 착용하고 시각, 청각, 촉각 등 다양한 감각을 자극하고 가상 세계에 몰두하게 합니다.가상 현실의 원리에는 다양한 기술이 사용됩니다.우선 시각적인 몰입 때문에 3D그래픽을 사용합니다.3D그래픽은 사용자의 시각적 감각을 자극하고 현장감 있는 가상 세계를 낳습니다.이 때문에 컴퓨터 그래픽 기술인 컴퓨터 생성 이미지(CGI)이 사용되어 높은 해상도와 고 정밀 그래픽 처리를 통해서 실제 세계와 거의 변하지 않는 시각적 경험을 제공합니다.둘째, 청각적인 몰입 때문에 가상 세계에서 발생하는 소리를 재현합니다.이 때문에 3D오디오 기술을 사용하여 실제와 같은 방향과 거리에서 소리를 들을 수 있도록 합니다.사용자는 음의 원래의 위치와 소리의 이동 경로를 정확히 인지할 수 있고 몰입감을 더욱 향상시킵니다.셋째, 촉각적인 몰입 때문에 특수한 제어 장치를 사용합니다.이로써 사용자는 가상 세계에서 물체에 닿고 조작하는 등의 행동을 취할 수 있습니다.일부 기술은 터치 스크린을 사용하여 사용자가 가상 세계에서 직접 상호 작용하게 합니다.그 외에도 진동 장치와 압력 센서 등을 결합한 다양한 피드백 기술을 사용하여 손의 움직임이나 물체의 특성을 현실적으로 느낄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넷째, 모션 트래킹 기술을 사용하여 사용자의 움직임을 추적하고 반영합니다.그 때문에 헤드셋, 컨트롤러 등의 센서를 사용하고 사용자의 머리, 손, 몸 등의 움직임을 정확히 감지합니다.이들의 움직임 정보를 실시간으로 가상 세계에 반영하여 사용자가 자유로이 움직일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요즘은 깜짝 마크 5세대 이동 통신 시스템(5G)와 인공 지능 기술의 발전으로 가상 현실 기술도 속도와 성능 면에서 큰 발전을 거듭하고 있습니다.더 현실감과 몰입감을 높일 수 있는 기술이 개발됐으며 가상 현실은 게임, 교육, 의료 영상 등 다양한 분야로 더 많이 이용되고 있습니다.
가상 현실에서 유래한 다양한 정보 정리 가상 현실(VR)의 유래는 20세기 중반부텁니다.가상 현실은 실제와 비슷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서 사용자를 컴퓨터로 구성된 가상 세계로 이동시키는 기술입니다.1960년대 말, 도덕과 에스더 매틱을 연구하는 사회학자인 마이롱·크루거는 인터랙티브·인스턴스로 불리는 시스템을 개발했습니다.이 시스템은 센서와 프로젝터를 사용하여 사용자가 그림자로 반응할 수 있는 가상 세계로 이동하게 하였습니다.그러나 이는 제한적인 형태의 가상 현실로 볼 수 있다, 진정한 현실감은 없었습니다.1970년대 후반, 엔터테인먼트 업계의 한 분야인 비디오 게임 분야에서 가상 현실이 태어났습니다.1982년에 출시된 비디오 게임 플라이트 시뮬레이터는 사용자에게 비행 경험을 제공한다고 하여 그 후 다양한 시뮬레이터 게임이 등장하고 가상 현실을 더욱 발전시켰습니다한편 장소에 구애되지 않는 가상 현실 속에 헤드 마운티드 디스플레이(Head-Mounted Display, HMD)장비가 개발되었습니다.1960년대에는 헤드 마운트 디스플레이가 거친 형태로 개발되어 1990년대 중반에는 세가(Sega)사의 세가 VR, 소니(Sony)의 플레이 스테이션 아이 등 휴대성과 게임 경험을 높인 헤드 마운트 디스플레이가 등장했습니다.1990년대와 2000년대에는 가상 현실은 기술적 상업적으로 발전했습니다.미국 국방부는 군사 훈련, 군대의 재활 치료 때문에 가상 현실을 적극적으로 도입하고 이러한 발전으로 가상 현실 기술은 더 발전하고 보급할 수 있었습니다.현재 가상 현실은 게임, 의료, 교육, 여행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되고 있습니다.테크놀로지의 진보와 함께 가상 현실은 보다 사실적으로 상호 작용성을 강화하고 사용자에게 뛰어난 경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