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쓰다 MX-5 미아타 vs. 토요타 GR86

이 대결에서는 패자는 없습니다.이는 여기서 결론을 내고 싶지 않아 작가의 책임 회피가 아닙니다.이 2가지 생각이 넘쳐나지만 중요한 것은 자동차 애호가로서 우리가 합리적인 가격에 세계 수준의 후륜 구동 스포츠 카를 2대 갖고 있는 것은 큰 행운이라는 것입니다.좀 더 이성적인 세상이라면, 마츠다는 미아타를 팔지 않으시겠죠, 도요타는 GR86을 팔지 않을 것입니다.또 머지 않은 미래, 이들2개의 차가 없는지 매우 다르게 존재할 가능성이 있습니다.GR86이나 미아ー 타와 함께 라임 록 파크 외에 어디에 갈 수 있습니까?많은 사람에게 고향 같은 코네티컷(Connecticut)의 구식 도로 코스지만, 우리는 저비용 자동차의 정신에 따라서 트럭 자체를 포기하고 멋진 내야 오토 크로스 코스를 선택하기로 했습니다.또 미끄러지기가 쉽기 때문이기도 하고 저런 차를 소유하는 이유의 절반 이상이 이런 거 아닙니까?이어 트랙 주변 도로는 수십년간 스포츠 카 운전자가 다니던 멋진 도로에서 이런 종류의 자동차를 시험하는 데 가장 철저하고 적절한 조건을 갖추고 있습니다.

 

제4세대”ND”미아ー 타는 8년 전에 데뷔한 이후 우리의 사랑은 크게 되었어요.두 종업원이 ND를 소유하고 있어 하루 운전하고 계산기를 두드리고 보기 시작했습니다.현재 판매 중인 스포츠 카 안에서 가장 순수합니다.마츠다는 이 차를 위한 독특한 플랫폼을 개발하고 산뜻한 사이즈를 유지하고 무게는 2400파운드 미만에 현저히 낮추고 아기자기한 GT소프트 톱을 끼웠어요.2019년부터 미아ー 타는 2.0리터 자연 흡기 4기통으로 181마력, 151lb-ft의 토크를 발휘합니다.시험 차량 가격은$33,910입니다.도요타의 GR86은 지난해 발매된 새 모델입니다.미아ー 타카가 클래식 로드스터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모델이라면, 이 차는 스포츠 쿠페를 클래식으로 재해석한 모델입니다.미아ー 탄 로터스 엘란에 망점 선 240Z를 더했습니다.이 차는 오리지널 도요타 86(일명 Scion FR-S)과 일란성 쌍둥이의 스바루 BRZ를 위해서 개발된 플랫폼의 업데이트 버전에 근거하고 있습니다.ND미아타를 제외한 다른 차 옆에 주차된 이 차는 2+2쿠페보다 크지 않을 작은 자동차입니다.이 차는 18인치 휠과 여름용 타이어를 제외하면 기계적으로 기본 차량과 같은 프리미엄 모델입니다.공차 중량은 2848파운드로 ND미아타를 제외한 거의 모든 신차와 비교하면 매우 가볍고 시험 차량 가격은$31,750입니다.이 2개의 차가 시중에서 유일하게 저렴한 경량 스포츠 카인 것을 생각하면 이 2가지 차의 느낌이 얼마나 다른지는 놀라운 일입니다.비슷한 아이디어를 실행에 옮긴 두차가 상당히 다르다 나를 비롯한 평가와 사진 촬영을 거들어 준 R&T인력 작가 브라이언· 실 베스트로와 편집장 토라 비스·옥 르 스키가 두차의 상세하게 대해서 긴 시간 토론했습니다.차를 타고 있는 동안네요.https://upload.wikimedia.org/wikipedia/commons/9/95/Mazda_Roadster_%28MX-5%29_by_Negawa_Bridge_%28cropped%29.jpg

숙달이 차에 대한 경멸을 낳는다고 걱정 많이 하지만 몇년 동안 ND미아ー 타에 탄 뒤에도 여전히 경이를 느낍니다.미아ー 타는 1990년의 고유 모델보다 짧고, 현재 판매되고 있는 어떤 차보다 작은 사이즈로 정의되어 있습니다.느긋한 공간을 원한다면 다른 차를 선택해도 좋지만 평소보다 좀 더 쾌적한 공간을 원한다면 세계 최고 수준의 드라이빙 경험에서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프론트에는 더블 위시본 서스펜션이 리아에는 멀티 링크가 더 이상적인 스포츠 카 섀시가 장비되어 있습니다.더블 위시본은 막화ー송스토랏토보다 값이 비싼 패키징이 힘들지만 더 딱딱한 스프링/댐퍼 설정 없이도 코너링에서 캠버 조정력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마츠다 북미의 엔지니어링 에이스인 데이브, 콜맨은 가장 신나는 최고의 도로가 노면 품질에 최악의 도로일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스포츠 카는 너무 뻣뻣서는 안 된다고 말한 적이 있습니다.실제 도로에서 미아ー 타는 승차감과 핸들링의 균형이 거의 완벽에 가까운 과거 최고의 스포츠 카에 필적하는 느낌을 줍니다.대부분의 최신 고성능 차보다 차체 롤이 훨씬 많아 차가 준비되려면 시간이 걸리지만, 한번 세트 되면 스로틀을 밟고 달릴 수 있습니다.이는 기쁨이며 미아ー 탄 디자인이 근본적으로는 옳은 것을 증명하는 증거입니다.엔진도 보석입니다.2019년에 갱신되어 더 많은 출력을 얻었지만 더 중요한 데 더 많은 회전수를 얻었습니다.7500rpm리미터를 통해서 끝까지 부드럽고 선형적인 힘을 전달합니다.여기에 완벽한 기어 박스를 더하면 미아ー 탄 매력에 빠지지 않을 수 없습니다.

철학은 매우 다릅니다만, GR86도 많은 것을 제공합니다.아마 2가지 차 중보다 심각하고, 더 견고하고, 회전시에 따른 날카로운 포인트투 포인트에서 조금 빠른지도 모릅니다.더 많은 보행자 차량으로 더 오래 된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사이즈가 크다는 사실은 GR86이 절대적인 순수성과 집중도에서 미아ー 타와는 비교할 수 없는 것을 의미합니다만, 여기에는 사랑하는 것이 너무 많아요.드라이빙 포지션은 완벽합니다.구형 86과 마찬가지로 GR86은 타고 바로 좋은 느낌의 차의 하나입니다.시트는 표준 미아ー타시ー토보다 훨씬 좋은 일상적인 쾌적함을 크게 희생하지 않고 훨씬 강화되고 있습니다.미아ー 타에서 더 좋은 시트를 얻을 수 있지만 이름에서 보듯, 멋진 단조 BBS휠과 더 큰 브렝보 브레이크를 추가하는 고가지만 바람직하다$4500의 BBS/브렝보/레카로 패키지를 옵션으로 선택할 필요가 있습니다.도요타와 스바루는 스티어링 휠도 얇은 드림과 작은 지름에서 제작했으며 차량에 즉시 반응과 경쾌함을 줍니다.미아ー 탄 스티어링은 최종적으로는 좀 더 거친 느낌이 듭니다만, 도요타의 스테어링은 여전히 훌륭합니다.프론트 엔드가 뾰족한 것도 마음에 듭니다.GR86은 앞이 급격히 회전하면 후방이 순식간에 따라잡고 드라이버에 엄청난 자신감과 속도를 제공합니다.

카 앤 드라이버 테스트 수치에 따르면 양쪽의 차는 적어도 도로 속도에서는 같은 정도 빠릅니다만, 도요타가 빠르고요.상대적으로 크게 2.4리터 플랫 4는 미아ー 탄 2.0리터 인라인 4보다 중간 영역 토크와 유연성이 훨씬 뛰어나기 때문에 기어가 체결되고 발휘하는 성능이 더 뛰어나다고 느낍니다.그러나 엔진은 미아타 만큼 부드러운 단맛 없는, 기어 박스는 좀 더 질겨서 부정확합니다.GR86은 드라이버가 가속 페달에서 발을 뗀 뒤 스로틀이 오래고 있는 레브행(rev-hang)도 조금씩 있습니다.이는 배기 가스 배출에 도움이 되지만, 부드러운 변속을 어렵게 합니다.이는 미아ー 타가 결코 보이지 않는 행동이다, 그러므로 로드스터가 기어를 오르내리는 것이 더 즐겁습니다.전반적으로 GR86은 휠 베이스가 길고 모노코크 하드탑 루프이어서 미아ー 타에서 나타나는 불안감과 카울 진동을 느낄 수는 없지만 도로에서는 좀 쾌적하지 않습니다.(스바루 BRZ는 GR86보다 전반적으로 부드러워진 튜닝되고 있지만 우리는 도요타가 맘에 들었습니다).추가의 강성과 무게 덕분에 GR86은 오토 크로스로 미끄러지는 바람에 좀 더 적합하며 좀 쾌적함을 잃는 가치가 있습니다.

미아ー 타에서는 보다 극한 하중 이동을 계속적으로 관리할 필요가 있으므로 슬라이드에 더 많은 노력이 필요합니다.토요타에서는 그것이 훨씬 쉽고, 차가 큰 각도를 유지하고 그 사이를 전환하기에 훨씬 간단했다.실 베스트로는 “한계를 넘는 조정 능력이 훨씬 많습니다”라고 합니다.토오크와 서스펜션도 더 질깁니다”와 옥 르 스키는 덧붙였습니다.오토 크로스로 오버 스티어가 적었던 몇번의 랩과 과거 경험에 비추어 GR86이 더 좋은 트럭용 차량이 나타납니다.미끄러지기 쉽지만 실제로는 한계가 크기 때문에 강성이 높아지면 접지력이 높아집니다.엔진의 토크는 기어가 큰 문제가 되지 않는 것을 의미하고 고정식 하드탑은 전복 보호에 대해서 걱정할 필요가 없다는 것을 의미합니다.미아타를 트럭으로 주행할 경우 애프터 마켓 롤 바가 필요하고”빗자루 테스트(broomstick test)”을 통과하기를 원하지 않으면 안 됩니다.

또 GR86에는 잭과 타이어 세트를 넣는 트렁크 공간이 있지만 미아타는 그렇지 않습니다. 그럼에도 미아타는 접지력의 한계에 도달했을 때 매우 만족스럽고 차체 롤과 스티어링이 부드러워 운전자가 차 아래에서 일어나는 일을 잘 이해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하지만 트랙데이를 자주 즐기고 싶다면 GR86을 추천합니다.

실제로 GR86은 대부분의 사람에게 보다 좋은 자동차입니다.4사람의 승객을 태울 수 있는 차량은 아니지만, 여분의 공간은 훨씬 실용적입니다.전체적으로 연비와 같이 승차감은 미아타의 것이 좋지만 운전자가 좀 더 넓은 공간을 확보할 수 GR86이 출퇴근용으로 뛰어나죠.이어 하드탑에는 많은 이점이 있습니다.크기 이외에는 인테리어의 면에서 크게 나눌 수 있는 부분이 없습니다.어느 쪽도 품질이 닮았고, 포테잉멩토시스템이 다소 시대 착오적이라 느껴집니다만, 어디도 애플의 카 플레이와 안드로이드 오토(미아타의 경우는 무선으로)을 제공하고 있어 큰 문제는 없습니다.도요타가 내부에서 더 현대적인 인상을 주지만, 그것이 큰 판매 포인트가 될지는 의문입니다.실 베스트로는 “나는 확실히 데일리로 미아ー 타에 탈 수 있지만 사람들이 왜 그렇게 안 하는지 이해가 됩니다”이라며 나도 동의합니다.미아ー 타는 최종적으로는 더 좋은 스포츠 카 체험을 제공하지만 많은 사람에게는 적합하지 않을 것입니다.특히 세컨드 카로 미아타를 고려하지 않은 젊은 애호가에는 도요타가 합리적이죠.그리고 오늘 팔리는 차 안에서 가장 운전하기 쉬운 차의1개조차 있습니다.

값도 중요한 요소입니다.기본형 GR86은 휠이 더 작은 것을 제외하면 이 프리미엄 모델과 기계적으로 마찬가지이며 가격은 28,995달러입니다.오늘의 어느 새 차보다 저렴하며, 어떤 가격으로 가장 달콤한 드라이빙을 제공합니다.추가 비용(여기에는 “MSRP에서 발견되는 경우”라는 일반적인 경고가 적용됩니다)은 프리미엄 트림에 추가되는 2600달러로 업그레이드된 인테리어 트림, 열선 시트, 더 나은 타이어(기본 사양의 경우는 미슐랭 파일럿 스포츠 4와 프라이머시 HP), 그리고 멋진 18인치 휠을 위해서 충분히 가치가 있을 것입니다.미아ー 탄 기본적인 스포츠 모델은 섀시의 셋업이 보다 부드럽고, 리미티드 슬립 디퍼렌셜이 없기 때문에 원하지 않을지도 모릅니다.클럽은 32,615달러에서 시작되고 GT는 34,115달러에 가죽 인테리어, 자동 온도 조절 장치, 기타 훌륭한 기능을 추가합니다만, 기계적인 업그레이드는 없습니다.실제로 원하는 미아타는 37,150달러의 BBS/브렝보/레카로 패키지가 포함된 클럽입니다.기본 소프트 톱 대신 RF모델의 접이 하드탑을 선택하면 가격이 더 오릅니다.이 가격대에서는 특히 실용성이 낮은 차량에 적지 않은 프리미엄을 지급할 때 이들의 가격 차이가 실제로 중요합니다.

그러므로 여기서2가지 차의 우위성을 논하는 것은 없습니다.두 차의 사용 사례와 예산이 달리 두 차와도 이처럼 훌륭한 때는 그럴 필요는 없습니다.저와 시르 베스트로, 그리고 옥 르 스키는 모두 미아ー 타의 주법과 점점 더 희귀하게 된다 순수함을 좋아합니다.게다가 옥 르 스키는 ND를 소유하고 있습니다.그러나 우리는 모두 여전히 GR86을 사랑하고 GR86을 구입하는 모든 사람에게 깊은 존경을 가지고 있습니다.저렴한 후륜 구동 경량 스포츠 카에 대한 선택 사항은 많지는 않지만, 미아ー 타라고 GR86은 많은 사람에게 많은 것을 제공합니다.2사람 중에서 승자를 고르는 일은 요점을 놓칠 것입니다.이 두개의 차는 이성보다 정열의 산물입니다.결국 우리는 감사 드릴 뿐입니다.CHRIS PERKINS(시니어 리포터)출처:Road&Track-edited by사냥꾼-

따라서 여기서 두 차의 우위성을 논하는 일은 없습니다. 두 차량의 사용 사례와 예산이 다르고, 두 차량 모두 이렇게 훌륭할 때는 그렇게 할 필요가 없습니다. 나와 실베스트로, 그리고 오르크스키는 모두 미아타의 달리는 방법과 점점 희귀해지는 순수함을 선호합니다. 게다가 오르크스키는 ND를 소유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우리 모두는 여전히 GR86을 사랑하고 GR86을 구매하는 모든 사람들에게 깊은 존경심을 가지고 있습니다.합리적인 가격의 후륜구동 경량 스포츠카에 대한 선택지는 많지 않지만 미아타와 GR86은 많은 사람들에게 많은 것을 제공합니다. 둘 중에서 승자를 뽑는 것은 요점을 놓치는 것입니다. 이 두 차는 이성보다 열정의 산물입니다. 결국 우리는 감사할 뿐입니다.CHRIS PERKINS(시니어 리포터) 출처 : Road & Track -edited by 사냥꾼-

따라서 여기서 두 차의 우위성을 논하는 일은 없습니다. 두 차량의 사용 사례와 예산이 다르고, 두 차량 모두 이렇게 훌륭할 때는 그렇게 할 필요가 없습니다. 나와 실베스트로, 그리고 오르크스키는 모두 미아타의 달리는 방법과 점점 희귀해지는 순수함을 선호합니다. 게다가 오르크스키는 ND를 소유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우리 모두는 여전히 GR86을 사랑하고 GR86을 구매하는 모든 사람들에게 깊은 존경심을 가지고 있습니다.합리적인 가격의 후륜구동 경량 스포츠카에 대한 선택지는 많지 않지만 미아타와 GR86은 많은 사람들에게 많은 것을 제공합니다. 둘 중에서 승자를 뽑는 것은 요점을 놓치는 것입니다. 이 두 차는 이성보다 열정의 산물입니다. 결국 우리는 감사할 뿐입니다.CHRIS PERKINS(시니어 리포터) 출처 : Road & Track -edited by 사냥꾼-

 

https://upload.wikimedia.org/wikipedia/commons/b/b7/Mazda_MX-5_%28ND%29_1X7A7471.jp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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